상품 언어전문가로 알려진 저자가 지은 책입니다. 저자는 '입은 쉬고 글로 팔아라'라고 부제를 정했습니다.1인 셀러와 자영업자, 마케터들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전 사례와 방법을 알려주는 책 입니다. 보는순산 사게되는 1초 문구의 요점 및 작가소개, 감상문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
도서'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요점
1인 셀러, 자영업자, 대기업 모두들 자신의 상품을 팔기 위해 수많은 방법을 연구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상품언어'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상품언어'란 무엇인가를 판매하려고 설명하는 모든 문구와 언어를 말합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왜 상품언어가 중요한지 어떻게 해야 상품을 잘 팔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고객을 쉽게 설득하는 방법도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마케터들에게는 백과사전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책 목차를 보면 3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는 쓱 봐도 척 잡히는 직관언어입니다. 여기에서는 상품보다 상품의 언어가 더 중요한 것이고 소비자는 판매원들의 설명을 듣기보다는 그 상품을 설명한 간결하고 강력한 메시지에 상품을 구매한다고 설명합니다. 그 속에서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언어를 찾고 소비자의 심리를 반영하여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2부는 상품의 얼굴을 만드는 시그니처 언어입니다. 여기에서는 '애칭'을 사용하라고 이야기합니다. 상품에 대한 애칭을 만들어 대중의 사랑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또 시그니처 마케팅에 대해서 소개하는데 원싱전략 및 공략대상에 대해 맞추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누구나 쉽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낚시의 밑밥처럼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쉽고 직관적인 언어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3부에서는 벌금을 부르는 판매 언어입니다. 어떠한 문구를 사용해야 되고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쉽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부분에 대해서 포인트를 잡아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벌금을 부르는 판매언어와 결코 사용하면 안 되는 위반 표현, 또 상품별 사용금지 문구와 허용 문구 등에 대해서 자세히 기술되어 있으며 홈쇼핑 표현 심의 위반 사례를 모아서 이해를 쉽게 도와주었습니다.
작가소개
홈쇼핑 1시간 만에 125억의 판매와 오프라인 사업설명회 1시간 210억 판매의 기록을 가진 저자는 바로 장문정입니다. 상품 마케팅 전문가이며 경제경영 분야 40만 부를 판매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LG, 월마트, 일본 JVC에서 세일즈 및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했으며 CJ 오쇼핑에서 매출기네스를 달성하여 베스트 쇼호스트상도 받았습니다. 현재는 마케팅 컨설팅사와 제조판매사, 미국 지사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장문정 TV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작가는 상품언어에 대하여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일하는데 월급을 안 줘도 불평이 없는 묵묵한 세일즈직원이라고 표현합니다. 우리가 상품을 살 때는 결국 언어를 보고 구매를 하기 때문에 세일즈는 글로 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당신의 언어가 미래를 말해주고, 상품언어가 매출로 직결되기에 말을 하는 것보다는 글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직관적으로 이해되고 쉽게 구매욕구를 일으키는 문구를 연구하고 소비자에게 보여준다면 매출을 당연히 올라간다고 이야기합니다. 소비자의 심리를 이해하고 글로 마케팅하는 것이 그 어떤 것 보다 힘이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저자는 이 책에 최신 소비자심리를 읽는 세일즈 문구, 지금 잘 나가는 상세페이지문구, 실제 매출을 20배까지 상승하게 만들었던 모든 것의 기법, 사례, 비밀을 이 책에 공개했습니다.
감상문
이 책의 프롤로그 첫 문구가 이 책을 선택하게 만들었습니다.'당장 돈 되는 마케팅이 간절한 당신에게'라는 문구였습니다. 이 책에서 말한 1초 문구에 저 역시 낚였습니다. 그런데 잘 낚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 책을 통해서 깨달은 것도 많고 아이디어도 많이 생겼습니다. 사람들의 심리까지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상품의 필요성과 효능에 대해서만 강조했는데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그게 아님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감성을 건드리는 문구가 판매를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고 만족감을 주어야 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 말과 책 내용이 같은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마지막 3부에서 금지된 표현과 상세한 법 규제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꼭 한번 읽어봐야 하는 책이라고 자신합니다. 한 번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니라 옆에 두고 지속적으로 본 다면 어떠한 일이건 성장할 수 있다고 자부하며이 책을 추전 드립니다. 우리가 현재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물건이든 자신의 재능이든, 서비스든 어떠한 것이든지 상대방에게 판매를 해야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두 세일즈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세일즈를 더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게 저 역시 상품언어라고 이야기합니다. 글을 써도 누가 읽어줘야 하고 상대방의 선택을 받아야 살 수 있는 세상입니다. 나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상품언어의 무기를 우리 모두 같이 장착하고 전쟁터로 나간다면 좀 더 쉽게 승리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