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순수익1억, 평생 연금을 만드는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모든것을 말하는 책입니다.' '코로나19는 새로운 시대의 부자들에게위기가 아니라 부를 축척하는 놀라운 기회였다고 합니다.' '새로운시대의 부자가온다'의 책은 나만의 플랫폼으로 부의 파도에 올라타는 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의 핵심 및 저자생각, 소감문에 대해서 작성합니다. |
'새로운 시대의 부자가 온다' 핵심
이 책은 온라인에 나만의 플랫폼 비즈니스 구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이 대세인데 왜 ‘네이버 플랫폼’을 최고라고 합니다. 만약 당신에게 누군가 어떤 채널이든 10만 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모여 있는 플랫폼을 준다고 가정해 봅시다. 10만 명의 전문주제 카페, 1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10만 팔로워를 가진 인스타그램 중 당신은 무엇을 선택하겠습니까? 저자는 돈과 시간, 2가지 모두의 자유를 바란다면 주저 없이 ‘네이버 플랫폼 시스템’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돈뿐만이 아니라 시간에서의 자유를 원한다면 말입니다.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라면 채널이 계속 유지되려면 해당 유튜버가 영상 콘텐츠를 쉬지 않고 연재해야 합니다. 하지만 영상 콘텐츠는 하나의 콘텐츠를 만드는 데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10만 유튜브를 가지고 있다면 돈에서 자유로울 수는 있겠지만 시간에서의 자유는 얻을 수가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또한 콘텐츠 제작 난이도의 차이는 있을망정 인스타그램 운영자 본인이 지속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내야 한다는 점에서 유튜브와 같습니다. 따라서 전문적으로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들은 10만 명의 소비자가 모인 한 가지 플랫폼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대부분 네이버 카페 플랫폼을 선택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카페 플랫폼은 초기에는 유튜브 혹은 인스타그램처럼 운영자 본인이 콘텐츠를 생산해야 하지만, 커뮤니티가 성장할수록 내 플랫폼에 모인 소비자들이 알아서 콘텐츠를 생산해 주며 플랫폼이 커가는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돈이 열리는 황금 나무, 플랫폼 시스템을 만드는 A부터 Z까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저자생각
저자는 플랫폼 시스템을 ‘좋아하는 일을 하며 황금 열매를 따는 나무 심기’에 비유합니다. 이 책에서는 돈 버는 나만의 시스템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가입자가 두 배, 세 배 폭등하는 플랫폼 만들기,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의 가치 상승 지속이 확실한 이유 등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플랫폼 시스템을 만들기를 희망하는 독자들을 위해 ‘나만의 커뮤니티 플랫폼 주제 선정 법’ 및 경쟁하지 않아도 이길 수밖에 없는 3가지 형태의 플랫폼과 저자가 실제 맘 카페로 광고 수익을 만드는 과정, 초대형 커뮤니티 운영자로 월 1억 원 순수익 만드는 법 등을 담고 있습니다.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처음 어떤 주제로 카페의 주제를 결정해야 하는지 그 방법부터 실제로 저자만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기획 사례까지를 담고 있어 바로 카페를 만들고 운영하는 데 적용하기 매우 유익합니다. 지금 당신이 어떤 상황인지, 돈이 있건 없건, 직장이 좋건 나쁘던, 나이가 많든 적든 중요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시대 당신을 부자로 이끄는 것은 바로 이 책을 끝까지 읽을 의지와 그로 인해 알게 된 것을 실행하는 당신의 노력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책은 분명 새로운 시대의 부자로 인생을 다시 시작할 계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먼저 카페와 커뮤니티 등에 가입을 하고 활동을 하면서 지식을 얻은 후에 자신만의 색깔이 있는 플랫폼을 하나 만들어 팬덤을 형성한다면 우리 모두가 부유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행동을 하길 원합니다.
소감문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이 많은 시기입니다. 나 역시 매일매일 생각의 늪에서 허우적대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내가 쉽게 할 수 있는 일은 독서입니다. 많은 자기 계발 책들을 접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책 표지의 월 순수익 1억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와서 읽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부자. 지금까지 트렌드도 잘 모르는 사람이었습니다. 이 책이 나를 조금 더 성장시켜 줄 것 같아서 단숨에 책을 읽어 버렸습니다. 이 책의 핵심내용은 네이버카페입니다. 네이버카페를 만들어서 회원들을 모집하고 그 회원수가 많으면 자연스레 광고가 들어오고 거기에 대한 수입이 창출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사입이 실패하고 수중에 단돈 9만 원이 있을 때 위탁판매를 통해 수익을 얻게 된 계기로 온라인 플랫폼에 눈을 뜨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지금 성공한 사람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나만의 플랫폼을 만들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의 다른 카페의 성공사례도 같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전에 필요한 기술적인 부분은 상세하게 설명되어있지 않고 이런 식으로 플랫폼을 만들면 된다 라는 방향성은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몰랐던 카페에 대해 알게 되었지만, 내 마음에 확~ 와닿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지금 내가 초조해서 아님 내 적성이 아니라서 그런지 몰라도 나에게 '나도 카페 하나 빨리 만들어야지'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아~ 이런 식의 사업도 할 수 있구나. 그렇다면 나는 이 것을 이렇게 응용해 봐야지 라는 아이디어는 생겼습니다. 책이란 것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왜 책을 많이 읽었다고 하는지 이해가 조금씩 되고 있습니다. 어떠한 책이든 나와 상황이 맞는 한 구절은 꼭 있어서 나를 돌아보고 마음속에 각인을 하게 만듭니다. 내가 온라인에 문외한이라 이 책을 잘 이해 못 했을 수도 있습니다. 2 회독 3 회독하게 된다면 지금보다 눈이 더 뜨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읽어 나가기에는 쉬웠습니다. 3시간 정도 1 회독을 하였습니다. 카페 운영을 하고 있는 분이나, 관심 있는 분, 커뮤니티 형성에 자신 있는 분들은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행복한 부자 되는 날까지 파이팅 합시다.